셀트리온그룹, 합병 가능성 매우 높다? 키포인트는

셀트리온그룹, 합병 절차 시작된다 조회공시 요구발생


 이번 합병가능성은 처음이 아니며 2020년 9월에 처음 합병 청사진이 제시되었지만, 회계 이슈 등으로 지연되었습니다. 한국거래소에서는 주의보 및 조회공시를 요구하였으며, 셀트리온의 답변은 공시를 통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셀트리온 그룹의 자사주매입 수준을 봤을때

셀트리온 그룹은 셀트리온,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제약 세 회사의 합병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 확정에 가깝게 평가되어가고 있고  최근 빠른 속도로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한 자사주 매입을 완료하였으며, 이를 통해 합병 절차가 이르면 연내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에셋증권이 합병을 위한 금융 자문사로 선정되었으며, 셀트리온의 서 회장은 합병 절차 복귀를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다. 이사회 결의일부터 과거 1개월 간의 자기주식 취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합병 결의는 다음 달 중순부터 진행될 수 있다. 이 연결로 합병 절차는 오는 4개월 안에 완료될 수 있다고 내다보고 있다.


<Copyright ⓒ 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포인트:

  1. 셀트리온그룹의 합병에 대한 소식은 각 회사의 주가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때문에 합병 관련 뉴스와 공시를 계속해서 지켜보며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다.
  2. 관련 업계와 경쟁사 주가에 주목하며, 투자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 가능하다. 합병으로 새로운 시너지가 발생하면, 시장 점유율 및 기술력 상승을 고려하여 투자를 재검토할 수 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

추천

Facebook